CY뉴스레터

씨와이 스토리

12월에 가족, 친구, 연인과 가볼 만한 멋진 겨울축제!

허브아일랜드 불빛동화 축제

2012년 12월1일~ 2013년 4월 30일 (http://www.herbisland.co.kr)


제4회 불빛동화축제가 열립니다. 전년도에 비해 볼거리가 더욱 많아졌다고 합니다.
허브아일랜드에서 야외 식물이 없어지는 동절기에 모든 정원을 불빛으로 연출한다고 하니 멋지고 특별한 불빛야경을 보고 싶으신 분에게 추천하고 싶은 축제입니다.
또한 허브아일랜드에는 허브레스토랑, 허브빵집, 허브 갈비집, 허브카페 등 허브와 관련된 먹거리가 있습니다. 허브 향 가득한 먹거리로 눈과 배를 사로잡는 축제입니다.

 

평창 송어축제

2012년 12월 22일~ 2013년 2월3일 (http://www.festival700.or.kr)


제 6회 평창송어축제가 열립니다. 평창 송어축제는 인근 스키장과 공해바다 해맞이 관광 그리고 겨울 산행 등 다양한 체험들이 있어 지난해만해도 43만 명이나 모이는 가장 인기있는 축제 중 하나!
축제기간에는 가족단위 얼음낚시체험, 송어 맨손잡기, 얼음썰매, 스케이트 얼음범퍼카 등 눈과 얼음 위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거리가 많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 중 단연은 송어 맨손잡기체험. 한겨울 추위도 아랑곳 않고 얼음물 속으로 뛰어 들어가 어른 팔뚝만큼 큰 송어를 맨손으로 잡고 즉석에서 먹을 수 있습니다.

포천동장군 축제

2012년 12월 29일~2013년 1월27일 (http://www.dongjangkun.co.kr)


경기도 유일한 겨울철 축제로는 포천동장군 축제가 있습니다. 가족단위 여행객들을 위한 재미난 겨울놀이 문화체험이 주된 테마로 겨울방학을 맞아 엄마, 아빠 손에 손잡고 기대에 한껏 부풀어 백운계곡을 찾는 가족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축제입니다.
요즘 인공 눈으로 발달된 스키장도 많지만, 이렇게 얼음위에서 예전에 부모님들이 느꼈던 동심을 함께 느껴보는 것도 아이들에게는 아주 좋은 체험이 될것 같습니다.

아침고요수목원 오색별빛정원전

2012년 12월 29일~2013년 1월27일 (http://www.morningcalm.co.kr)


아침고요 수목원 오색별빛정원전이 열립니다. 도심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전형적인 조명축제가 아닌 자연 그대로의 빛을 입혀놓은 오색별빛정원은 어느 곳에서도 볼 수 없는 신비로운 장관으로 넋을 잃게 하고 아침 고요만의 특별한 겨울 풍경을 선사합니다. 오색별빛 정원전은 평일 오후 7시부터 8시 30분까지 금, 토요일 및 공휴일은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운영합니다.

2012년 12월에 가 볼만 한 곳이 참 많은 것 같은데요~
위 축제 중에서 한가지를 추천하자면 나름 미식가인 한 사람으로써 평창 송어축제를 추천합니다. 작년 겨울 가평 얼음낚시에 참여했다가 허탕만 치고 결국엔 근처 횟집에 들어가 송어를 먹었는데 아직도 쫀득쫀득하면서도 부드러운 그 맛을 잊지 못해 평창에 송어를 맛보러 갈 생각입니다. 참고로 송어는 회로 맛 볼 수 있는 몇 안 되는 민물고기라고 하네요! 직접 잡은 맛있는 송어도 맛보고 그 외 다양한 체험과 함께 값진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올 겨울은 더 춥다고 하니 안에서 웅크리지 마시고 다양한 축제를 즐기러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