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바일 앱과 웹의 사용시간
일일 모바일 앱 사용시간이 PC를 이용한 웹 브라우징 사용시간을 초과하였다.
모바일 앱과 모바일 웹의 사용시간도 점점 증가하고 있으며, 앱 사용시간의 증가가 두드러지고 있다.

▶ 앱 다운로드의 지속적인 인기
구글 플레이는 전체 250억 다운로드를 기록하였고, 앱스토어는 350억 다운로드를 기록하였다.
국내의 경우 스마트폰 OS에 비례하여 구글 플레이 다운로드 비율이 훨씬 높은 상황이다.

▶ 2012년 모바일 앱 트렌드
검색보다는 인기차트 중심의 다운로드라는 PC웹의 사용행태를 모바일 앱에서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신규 폰 구매 및 교체에 따라 폰 꾸미기 앱이 지속적인 상위권에 포진해 있었다.
이처럼 사용자들의 모바일 앱 다운로드 패턴을 통해 다음의 4가지 모바일 앱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다.

▶ 2013년 모바일 산업 전망
2013년은 모바일 산업의 지속적 성장을 예측할 수 있다.
'모바일 산업의 성장'은 인터넷 사용량의 증강화와 새로운 앱의 등장을 의미한다.
한국은 미국과 달리 시장을 선도하는 플랫폼 사업자가 없었고, 앱을 통한 수익도 미비하였으나 2012년 그 가능성을 엿보았다.
2013년에는 많은 스타트업과 기존 업체의 모바일 전략 실행에 따라 2012년 보다 더 많은 앱 출시가 기대된다.
▶ 2013년 모바일 앱 트렌드
Network Effect가 가능한 플랫폼 기반 앱들이 등장하고, 새로운 생태계가 형성될 것이다.
최소 두 대 이상의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일상이 된 사용자 경험을 기반으로 다양한 비즈니스 전개되고 PC웹과 마찬가지로 앱 마켓에서도 양극화 시작이 예상된다.

출처: ‘LG전자 스마트비즈니스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