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뉴스레터

Financial News

디지털 금융의 새로운 소식

신한은행, 모바일 웹 뱅킹 서비스

신한은행(은행장 서진원)은 금융권 최초로 PC에서 운영되는 금융서비스 환경을 모바일 기기에서 동일하게 지원하는 `모바일 웹 뱅킹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모바일 웹 뱅킹서비스는 고객들이 모바일 기기의 웹 브라우저를 통해 뱅킹서비스(open.shinhan.com) 이용 시 PC화면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이는 공인인증서 적용 등 모바일 웹 브라우저 상에서의 제한사항이나 문제점을 해결해 멀티 OS와 브라우저 및 다양한 디바이스 환경에서 사용 가능한 새로운 전자서명 기술을 적용한 데 따른 것이다. 특히 스마트폰에서 뱅킹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 인터넷 뱅킹에서 사용하던 공인인증서를 스마트폰에서 사용시 복잡하던 기존 방식과 달리 QR코드를 활용해 손쉽게 복사할 수 있어 고객들이 모바일 뱅킹서비스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출처 : 디지털타임즈

펼쳐보기

marketing&trend

사람의 마음을 읽는 마케팅

선거운동도 변했다…'SNS 대선캠프'서 표심 공략

SNS의 기능 중 하나는 바로 ‘정보 공유’와 ‘이슈 양산’이다. 특히 오는 12월 열리는 18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유력 후보들은 저마다 SNS를 통한 선거 운동에 나서고 있다. 이미 지난 16대 대선에서 노무현 전 대통령을 당선 시킨 ‘인터넷의 힘’을 확인한 대선 후보들은 저마다 SNS계정과 공론의 장을 만들어 젊은 층 공략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박근혜 후보는 현재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통해 유권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특히 페이스북의 이름을 ‘친근혜’로 쓰면서 다소 딱딱한 분위기라는 일부의 지적에 대응하고 있다. 하지만 박 후보 스스로 트위터나 페이스북에 글을 올리지는 않아 여전히 직접적인 소통에는 한계가 있다는 지적이다.

문재인 후보는 유력 후보 3명 중 SNS를 통한 소통이 가장 활발하다. 지난 4•11 총선 때부터 페이스북, 트위터에 직접 글을 올리며 유권자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해 왔다. 대선후보로 확정된 후에는 더욱 적극적인 소통의 행보를 보이고 있다. 특히 몇몇 이슈에 대한 소신발언을 제외하고는 과거 노무현 전 대통령과 마찬가지로 감성적인 소통에 집중하고 있다.

무소속 안철수 후보는 페이스북에 만든 ‘진심캠프’를 통해 유권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하지만 과거 안 후보가 진행해온 ‘청춘 콘서트’와 마찬가지로 아직은 오프라인 모임과 강의를 통한 소통에 집중하고 있는 모습이다.

펼쳐보기

technology

IT, 변화의 속도를 잡아라!

SKT, 기가 와이파이 체험존 오픈

SK텔레콤(대표 하성민)은 전송속도가 최대 4배 빠른 기가 와이파이 기술을 일반인들이 체험해볼 수 있는 기가 와이파이 체험존을 29일 서울시 종로구 티월드 카페 종각점에 개설한다고 밝혔다. 기가 와이파이 기술은 현재 노트북 PC 등에서 사용되는 802.11n방식의 300Mbps에 비해 약 4배, 스마트폰에서 많이 사용되는 802.11g 방식의 54MMbps 보다 약 25배나 빠르다.
SK텔레콤은 분당사옥 1층에 위치한 전문 R&D인력의 소통과 연구개발 공간인 티오픈랩(T Open Lab)에도 11월부터 기가 와이파이 테스트베드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개인 개발자 및 협력 업체들도 기가 와이파이가 가능한 다양한 제품 및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한다는 목표다.
체험존에는 기가 와이파이 AP 및 PC카드 형태의 단말을 연결한 노트북이 설치돼 있으며, 속도측정 프로그램을 활용해 기가 와이파이의 빠른 속도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출처 : 디지털타임즈

펼쳐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