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뉴스레터

씨와이 스토리

캘리포니아 여행기2

1편 캘리포니아 다운타운 여행기에 이어 바다와 함께 펼쳐지는 또 다른 모습의 캘리포니아를 소개합니다.

샌프란시스코의 또 하나의 명소 피어(Pier) 39!
이곳에 도착하셨으면 BOUDIN이라는 빵공장에 꼭 들려서 클램챠우더를 드세요! 빠네 파스타처럼 바게트 빵에 담겨서 나오는데 정말 맛있습니다~ 토마토 크림 스프도 맛나요 :D
또한 이곳에는 캘리포니아에만 있는 인앤아웃(In&Out)버거가 있습니다. 여성분들은 애니멀스타일로 주문하시면 먹기 편하게 버거가 나옵니다.

피어에는 귀여운 바다사자들이 삽니다~
귀여운 바다사자들 모두 편안하게 일광욕을 즐기고 있습니다 :D

이제 알카트라즈로 떠나봅시다!

영화 더록(THE ROCK)의 배경이 되었던 곳!

이곳은 범죄자들 가운데서도 중형을 받은 범인들을 가둬놓던 곳이죠. 저는 이곳에서 실제 이 감옥에서 수용 당했던 할아버지를 만났습니다. 할아버지는 수감생활을 하면서 겪은 일들을 책으로 출판하셨는데요~ 마침 독자와의 만남을 갖고 계셨답니다.
할어버지께서 말씀하시길 이 곳은 탈출을 꿈꿀 수 없는 곳이랍니다. 이 곳을 탈출하려면 이 바다를 건너야 하는데, 가는 도중 상어를 만나 죽거나 매우 추운 곳이기 때문에 저체온증으로 얼어 죽는답니다.

그리고 다음 소개할 곳은 제가 가장 사랑하는 기라델리스퀘어입니다. :D

저녁쯤에 가면 찰리 초콜릿공장을 연상시킬만큼 들뜨게 만들어
동심의 세계로 빠져들게 하는 곳입니다.
기라델리에는 쵸콜릿도 팔지만 여러가지 핫쵸코도 파는데,
그 중에서도 더블 코코아 강추합니다! :D
너무 달콤해서 여행에 지친 피로를 말끔히 씻어줍니다.
그리고 아래층으로 가시면 쵸콜릿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볼 수 있답니다.

그 유명한 캘리포니아 과학아카데미(California Academy of Sciences)에 도착했습니다. 이곳에는 드 영 박물관(De young museum)도 있습니다. 이곳에 가려면 마켓스트리트(Market st)에서 뮤니버스(Muni bus) 5, 21, 38, 44번 중 빨리 오는 것을 타고 가면 됩니다.
재팬타운에서 내려서 필모어스트리트(Fillmore st)으로 올라가면 아기자기한 카페들과 음식점이 가득합니다.
그리고 여성분들이 좋아하는 쇼핑몰이 가득한 유니온스트리트
(Union st)도 나옵니다. :)

다음은 예술가의 마을 쏘살리토(Sausalito)입니다. 이곳은 아쉽게도 차를 이용해서 갈 수 밖에 없어요. :(
이곳에 가기 위해선 금문교(Golden gate bridge)를 건너야 합니다~ 통행료는 베이브릿지(Bay bridge)보단 비싸요. 가끔 길을 잘못들어 두세번 이 다리를 건너곤 한답니다.
쏘살리토는 예술가의 마을인 만큼 굉장히 아름답고 로맨틱합니다.

마지막으로 샌프란시스코의 심볼 금문교(Golden gate bridge)입니다. 참 아릅답죠 :)
가끔 광고나 영화에서 이 다리를 보고있으면 샌프란시스코에 당장 달려가고 싶은 맘이 생깁니다!

샌프란시스코에는 위에 소개된 곳 말고도 굉장히 재미있는 곳이 많습니다.

매년 게이들을 위한 게이축제가 열리고 캐스트로거리(Castro st)에 가면 게이타운이 있습니다. 무지개 깃발을 쉽게 발견할 수 있는데요, 무지개 깃발은 게이의 상징입니다.
또 멋진 티셔츠나 독특한 패션을 좋아하신다면 해이트 애쉬버리(Haight & Ashbury Street)에 꼭 가보세요! 히피문화가 존재하는 이 곳은 굉장히 독특한 티셔츠들과 남자들의 쇼핑 천국입니다. :)

그리고 유니온스퀘어(Union square)에서 핑크(Pink) 매장 옆에 웨스틴호텔(The Westin Hotel)이 있는데요, 그 호텔 엘레베이터를 타시고 맨 최상위층까지 올라가서 쭉 내려오시면 유니온스퀘어를 한눈에 보실 수 있어요. 또한 겨울에 가면 우리나라 시청광장의 아이스링크장처럼 샌프란시스코 유니온스퀘어에도 커다란 대형트리 아래에 아이스링크장이 만들어져서 정말 아름다운 크리스마스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자자~ 샌프란시스코로 고고씽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