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뉴스레터

Financial News

디지털 금융의 새로운 소식

은행권, 젊은 층 겨냥 '스마트브랜치'경쟁 본격화

고객이 스스로 은행 영업점에서 스마트기기를 통해 금융서비스에 가입ㆍ상담할 수 있는 스마트브랜치 경쟁이 본격화되고 있다. IT기술을 도입해 스마트기기에 익숙한 젊은층 고객을 선점하려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는 것이다.

테이블이미지1

은행권 관계자는 "젊은 층 공략을 위해 은행들이 스마트브랜치를 잇달아 열고 있다"며 "그러나 스마트기기만을 갖다놓고 형식상 스마트브랜치를 추구한다면 단순히 '붐'에 불과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출처 : 네이버뉴스

펼쳐보기

marketing&trend

사람의 마음을 읽는 마케팅

직장인의 SNS - 현명하게 활용하라

1. 개인용 계정과 회사용 계정을 나누어 사용하라

직장인에게 있어 SNS는 결코 100% 사적인 공간이 될 수 없다. 개인적으로 사용하던 SNS를 그대로 직장까지 끌고 오면 김군과 같은 사태가 벌어질 가능성이 높다. 사생활 노출로 인한 스트레스를 방지하고 싶다면 계정을 따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2. SNS에서 해서는 안 될 말

SNS에 회사 또는 업무와 같은 내용을 올릴 때에도 특별히 주의가 필요하다. 실제로 해외에서는 SNS에 회사와 관련된 내용을 올렸다가 소송을 당하는 경우도 많다. SNS에서 해서는 안 될 말, 잘 숙지해서 문제 되는 일 없이 SNS를 활용해보도록 하자!

- 회사와 관련된 모든 내부 기밀정보, 회사가 공표하지 않은 정보, 루머 등은 언급하지 않도록 한다. 관련 질문에도 응답하지 말아야 한다.

- 고객이나 주주, 거래처, 경쟁사, 동료를 비방하는 것은 삼가한다.

- 욕설, 인종차별, 성차별, 엽기, 음란물 등의 내용을 게재하지 않는다.

- 개인적인 의견이 회사를 대표하는 의견으로 오해 받지 않도록 개인의 의견은 개인의 의견임을 분명히 밝힌다.

3. 인맥을 구축하라

SNS의 장점 중 하나는 시간이나 공간의 제약 없이 인간관계를 관리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런 SNS의 장점을 적극 활용하여 인맥을 구축해 보자.
특히 직장인에게 있어 인맥은 무엇보다 귀중한 자산이라고 할 수 있다. 인맥관리, 어떻게 해야 할까?

펼쳐보기

technology

IT, 변화의 속도를 잡아라!

1. 삼성, 애플보다 우위 LTE 특허 앞세워 대반격 나선다

27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미국 현지에서의 특허소송에서 삼성이 완패함에 따라 신속하면서도 신중하게 향후 대응방안 마련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혁신’을 바탕으로 통신특허를 주무기로 장착한다는 전략이다.
이번 평결에서 삼성전자의 통신 표준특허가 모두 인정받지 못했지만 LTE분야에서 표준특허 외에도 상용특허가 다수 존재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향후 출시될 애플의 신제품이 LTE(롱텀에볼루션) 기술적용을 피해가기 어려운 점을 감안하면 삼성과 애플의 특허소송은 새로운 국면으로 전환될 수 있다.
삼성 관계자는 “LTE 분야에서도 삼성전자의 통신망과 네트워크 기술력을 활용하지 않고는 사업을 할 수가 없을 정도의 특허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글로벌 무선통신 분야 리더로서 당사의 혁신적인 제품을 미국 소비자들에게 차질 없이 공급할 수 있도록 모든 법적 조치를 다할 것”이라고 말하는 등 장기전에 대비한다는 전략이다.

출처 : 이투데이

펼쳐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