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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니클로, IKEA, Lacta

1. 유니클로 소셜미디어 마케팅

26주년을 기념하는 프로모션 이벤트

유니클로의 트위터를 활용해 이벤트 참여를 유도
트위터와 연동된 플랫폼에 참여한 고객을 한명의 아바타로 만들었다.
그리고 참여한 고객들 곧 아바타를 줄을 서게 하고 줄을 선 순서로 26번째 고객에서 만 엔의 상품권을 증정하는 아주 단순한 유니클로 26주년을 기념하는 프로모션 이벤트였다.
하지만 이렇게 단순한 것에 비해 무려 6만 명 이상이 참여한 소셜미디어 마케팅의 성공적인 사례이다.

유니클로 소셜미디어 마케팅에서 주목해야 할 점!

- 단순함 / 흥미성 / 의미

- 유니클로의 이번 이벤트는 참여의 단순함,

- 연동 플랫폼을 이용해 고객을 아바타화해 줄을 세우는 흥미로움과

- 26주년이라는 의미를 부여

2. IKEA 소셜미디어 마케팅

IKEA 페이스 북 마케팅

스웨덴의 한 지역에 IKEA 매장이 새롭게 오픈되면서 시작되었다. 매장 매니저가 홍보의 한 수단을 페이스북으로 선택! 매니저는 우선 페이스북에 제품이 디스플레이 된 매장의 사진을 올리고 사진에 제일 먼저 태깅하는 사람에게 그 제품을 공짜로 제공하는 마케팅을 진행, 그 반응은 폭발적이었다. 페이스 북 안에서의 링크 행렬은 계속해서 이어졌고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으로까지 그 영향력의 범위가 넓어졌다.

IKEA 소셜미디어 마케팅에서 주목 해야 할 점!

- 고객의 참여가 단순하고 쉬워야 한다.
참여의 방법이 복잡한 이벤트는 고객의 참여도가 현저하게 낮게 된다.

-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가치를 전달해야 한다.
마케팅 목표가 뚜렷한 캠페인은 많은 고객이 브랜드나 제품의 기억하게 되고 호감도를 높이는 시너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가치라는 것은 단순한 선물이나 큰 할인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 재미있는 이벤트는 입소문이 빠르다.
고객이 참여하기를 원하고 주변에 입소문으로 빠르게 확산하고 싶다면 반드시 흥미가 있어야 한다. 아무리 작은 광고라도 재미 요소가 있다면 더 이상 그 광고는 고객에게 작은 광고는 아니다.

3. Lacta 소셜미디어 마케팅

Lacta는 그리스 초콜릿으로 제품의 특성상 단순히 제품의 특징이나 제품이 주는 이익만을 설명하는 방법에서 벗어나 제품에 담긴 이야기가 고객의 감성을 자극할 수 있는 감성마케팅을 사용

감성마케팅이란?

감성마케팅의 특징은 이성적인 접근이 아닌 직관적 이미지를 중시하는 감성을 자극하면서 무의식 반응을 통해 브랜드의 증대로 연결 한다는 장점이 있다. 한번 통하면 쉽게 변하지 않는 고객의 감성을 자극하는 방법이야 말로 수많은 브랜드 속에서 자사의 브랜드를 강화하고 수익으로 까지 연결할 수 잇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감미로운 메세지를 전달하세요~"

1. 앱을 실행 한 후 페이스북 로그인을 통해 메시지의 수신자를 설정하고 메시지를 작성한 후, Send버튼을 누른다.

2. 메시지의 수신자는 페이스북을 통해 새로운 메시지가 도착했다는 것을 확인한 후, Lacta 초콜렛의 패키지 정면을 스캔하면 발신자가 작성했던 메시지가 증강현실(AR)로 나타난다.

출처: 네이버블로그[마케팅팩토리OSO]
http://blog.naver.com/marketoryoso?Redirect=Log&logNo=152701932